본문 바로가기
임신 스토리

남자가 받아야 하는 산전검사 5가지!

by james04.07 2020. 10. 25.

남자가 받아야 하는 임신전 검사 5가지!



아기를 갖기 위해 계획을 세우고 준비하는 부부들이 많습니다.

그런 경우 보통 임신전 검사를 진행하는데요.


그래서 남자가 삼전에 받아야 하는 검사 5가지에 대해서 글을 작성해 보려합니다.

다음번에는 아내가 임신전에 검사하는 글을 작성할 예정입니다.


남자의 경우 산전 검사는 간염, 성병, 정액, 전립선염, 성 기능 검사 이렇게 5가지를 받게 됩니다.

지금부터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염검사

간염은 성관계를 통해서 전염될 수 있는 질병입니다. 이는 앞으로 태어날 아기에게도 영향을 줄 수 있으므로 필수적으로 진행을 해야 합니다. 남편을 통해 아내에게 간염이 전염된다면, 태아가 산도를 통해 나오면서 전염이 될 수 있습니다. 결혼 전 혹은 아기를 계획하였다면 간염 항원 항체 검사 및 예방접종을 진행해야 합니다.





성병검사

성병검사도 간염검사와 마찬가지로 남편을 통해서 배우자로, 그리고 배우자가 출산하는 아기에게 수직감염이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성병검사로는 임질, 매독, 에이즈 등 각종 성병 검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아기를 계획한다면 이 검사를 통하여 치료 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정액검사

난임의 원인은 여성에게만 있는 것이 아니라 남자에게도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액검사는 정자 수, 정자의 운동성, 정자의 형태 등 검사를 통해서 이상이 있는지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정액검사를 통해 문제가 있을 시 이를 치료하고 아기를 계획해야 합니다.





전립선염 검사

전립선염 같은 경우 성기능 및 고환에 문제가 있는 것을 확인하는 검사입니다. 20~40대에 주로 나타나며 발기장애, 배뇨장애등의 문제가 나타날 수 있으므로 미리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성 기능 검사

성 기능 검사 같은 경우 남자의 성 생활이 제대로 이루어 질 수 있는지 검사를 하는 것입니다.




남자가 받아야 하는 산전검사는 이렇게 5가지가 존재합니다.

임신전 철저히 준비하셔서 건강한 아기를 낳기 바라겠습니다.


다음번에 여자 산전검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