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스토리

기가지니 빨간불 나타나는 이유와 해결방법

by james04.07 2020. 12. 28.

기가지니 빨간불 이유와 해결방법

안녕하세요. 스마트홈 관련해서 꾸준히 콘텐츠를 업로드 중에 있는데요. 지난번에 기가지니의 iot연결방법과 사용법 그리고 지니뮤직을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기가지니의 빨간불이 나타나는 원인과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기가지니는 총 4가지의 불빛이 존재 하는데요. 처음 사용하시는 분들은 불빛이 뜨면 당황할 수 있겠네요.

첫째 대기상태로서 아무런 빛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는 그냥 기가지니가 가만히 있을때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둘째 기가지니를 호출 시 나타나는 색입니다. 하얀색 띠가 기가지니에 나타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셋째 음성입력 차단 상태로서 빨간불이 길게 나타났을 때를 의미합니다. 

넷째 음소거 상태로서 빨간불이 짧게 나타나있을 때입니다.

 

음성입력차단 상태의 경우 기가지니 기계의 마이크에사선 모양이 그려져 있는 것이 있습니다. 이를 눌렀을 때 나타나게 되는 현상으로서 어떠한 명령을 하여도 반응하지 않습니다. 마이크에 사선그려져 있는 부분을 눌러 해제해 주셔야 합니다. 이는 기가지니로부터 방해받고 싶지 않을 때 쓰면 되겠죠?

 

음소거 상태는 소리가 0이 되거나 음소거 버튼을 누른 경우인데요. 기가지니를 불르면 호출빛이 들어옵니다. 단, 음소거이므로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음성입력차단 상태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그 버튼을 눌러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음소거 같은 경우 소리를 높여주면 다시 소리가 나게 됩니다. 이렇게 기가지니에 나타나는 빨간불은 큰 문제가 아닌 것으로서 다시 눌러주면 끝이랍니다. 그럼 기가지니 빨간불이 나타났을 때 당황하지 마시고 찬찬히 해결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