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스토리

기가지니 스피커를 통한 스마트홈 구축

by james04.07 2020. 12. 26.

기가지니 스피커

스마트홈

안녕하세요. IOT제품에 대한 총체적인 설명에 앞서 AI스피커 네이버 클로바를 살펴보았는데요. AI스피커를 저희는 기가지니 스피커도 사용중에 있는데요. 오늘은 이 기가지니 스피커를 연결하는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볼 예정입니다.

기가지니 스피커는 이름에서 보듯이 KT에서 만든 인공지능 스피커라 말할 수 있는데요. 저희 같은 경우 TV 셋탑박스를 설치할 때 기가지니로 요청을 했었습니다. 기본 셋탑이 1,100원이었는데 기가지니는 2,200원이어서 1,100원정도면 괜찮은 투자인 것 같았습니다. 기가지니 스피커 같은 경우 제가 구입했을 때는 호환이 되지 않는 IOT기계들이 많았었는데 요즘에는 대부분 호환이 되고있습니다. 

기가지니 스피커도 기능이 많은데요. AI스피커, IOT기능, 블루투스 스피커 이 3가지의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AI스피커 같은 경우 지니야 불르면서 다양한 명령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IOT기능 같은 경우 스마트홈을 구축하는데 가장 중요한 건데요. 집이나 원격으로 통제를 할 수 있는 기능이랍니다. 마지막으로 블루투스 스피커 같은 경우 스피커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기가지니의 이 세가지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가지니 스피커 블루투스 연결

기가지니 스피커 블루투스로 연결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답니다. 기가지니의 블루투스 모양을 누르면 활성화가 되게 됩니다. 이후 블루투스 연결할 기계에서도 블루투스를 활성화해주어 연결하면 끝이랍니다. 블루투스 연결하는 법은 이렇게 간단하답니다.

 

기가지니 기능

기가지니의 기능으로는 AI스피커와 어플상에서 통제할 수 있는 기능 등이 있는데요.

AI스피커는 명령을 통해서 수행하는 기능으로 TV켜줘 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기능이 있습니다.

 

어플상에서는 기가지니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로그인하고 핸드폰과 연결하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어플에서는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뮤직과 개인비서 미디어 키즈 등 다양한 서비스등을 이용할 수 있답니다. 

 

어플에서 IOT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집에 있는 IOT기계와 호환을 켜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기가지니 어플에서 원격으로 통제가 가능합니다. 물론 AI스피커를 통해서도 명령을 통해 실행할 수 있습니다. 저희 집에는 네이버클로바가 TV와는 연결이 안되어서 기가지니와 연결하여 사용하면 된답니다. 그래서 TV는 기가지니를 통해서 사용하게 된답니다. 기가지니 IOT기능도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으며 다양한 콘텐츠가 계속 생기고 있어 앞으로가 기대 되는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