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스토리

임산부 철분제 추천

by james04.07 2020. 12. 10.

임산부 철분제 추천

오늘은 임산부에게 필수인 철분제 복용법과 제가 먹고 있는 철분제를 소개해드릴게요.

임산부라면 필수로 먹어야하는 철분제 포스팅 시작할게요.

내돈내산입니다.

임신을 하면 철분수치가 현저히 낮아질 수 밖에 없기때문에 보충해주셔야해요. 어지럼증이나 임신 중기로 들어서면서 두통이 심해지시는 산모분들 계시죠? 철분수치 때문이라고 해요. 저도 철분제를 먹으면서 두통이 현저히 감소했다는 신기한 증상을 보였어요. 실제로 약국에서 임산부가 복용할 수 있는 타이에놀을 찾다가 약사님이 철분제를 드시고 있냐는 소리도 들을 정도로 두통에 좋다는 사실!

임산부 철분제 복용법

임신을 하게되면 빈혈이 잘 올 수 있어요. 저는 산부인과에서 상담 후에 임신 14주부터 복용했습니다. 선택하신 철분제마다 복용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잘 읽어보시고 드셔야해요. 

철분제를 먹게되면 제일 먼저 올 수 있는 변비..ㅜㅜ 저는 경험했답니다. 그래서 마그밀을 처방받아 복용했어요. 마그밀은 하루에 2알정도를 권장하고 3번 섭취 가능하다고 하셨어요. 하지만 저는 좀 찜찜하여 하루에 2알만 먹었답니다. 철분제를 먹고 오는 부작용이라고 할까요? 산모분들 마다 다르지만 어떤 분은 설사를 하신다는 분도 있었어요. 저는 변비는 한번도 경험하지 못했던 삶을 살았어서 괴로웠어요. 또 철분제 성분이 다양하기 때문에 성분을 아주 꼼꼼히 알아보셔야해요.

임산부 철분제 추천

앞서 얘기했듯이 저는 철분제를 복용하면서 변비라는 큰산에 괴로워하던도중 보건소에서 무료로 제공받은 철분제를 다 먹어서 새로 사야할 시기가 왔어요. 그래서 약사님께 변비에 대해 호소(?)하였고 추천해주신 철분제를 먹고 전보다는 나은 변을..(더럽네요.. 죄송ㅜㅜ) 볼 수 있었어요. 제가 복용하고 있는 철분제 이름은 훼로모아라는 캡슐형의 철분제예요. 부작용이 거의없는 철분제이고 1일 1알이라 간편해요. 주성분이 천연단백으로 철분제 드셨을 때 구토반응이 오시는 분들도 위장장애가 적어요. 액상형도 나와있으니 삼키는게 힘드신 분들은 참고 하세요. 아래 사진과 같이 박스안에 2통이 들어있고 120일치 입니다. (내돈내산입니다.)

'임신 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교 diy  (0) 2020.12.14
임산부 비염  (0) 2020.12.11
임신준비 및 증상  (1) 2020.12.08
임신후 시력변화  (0) 2020.12.07
임산부 엽산 추천하는 일동폴산정 1mg  (0) 2020.12.06

댓글